의성교육지원청, 2024 의성 디지털‧SW-AI 교육 나눔 한마당 성공적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8:25:21
  • -
  • +
  • 인쇄
미래를 바꿀 디지털 교육의 첫걸음, SW와 AI의 세계로 뛰어들다!
▲ 의성교육지원청, 2024 의성 디지털‧SW-AI 교육 나눔 한마당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0월 29일, 의성학생체육관에서 ‘2024 의성 디지털 · SW-AI 교육 나눔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인 등 총 600여 명이 참석하여 디지털 SW-AI 교육을 체험하며 미래 교육의 가능성을 엿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총 14개의 체험 부스를 통해 SW 및 AI 관련 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체험 부스는 코딩-존(6개 부스), 메이커-존(5개 부스), 플레이-존(3개 부스) 등 총 3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코딩-존에서는 엠봇2 장애물 피하기, 뚜루뚜루 로봇과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체험, 카미봇 AI 도형 그리기, 네오봇 협력 배틀 등이 진행되었다.

메이커-존에서는 폴라로이드 촬영, 나만의 스티커와 도장 만들기, 자이로스코프의 비밀 등 창의적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고, 플레이-존에서는 로보마스터 스피드 챌린지, 드론 축구, AR 카트 레이싱 등이 제공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SW 및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교사와 학부모들 역시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SW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한 학생은 “평소 배우기 어려운 인공지능과 코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매우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우식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미래 역량을 길러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 SW-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부여연탄은행 재개식 개최

[뉴스스텝] 연탄은행 제18호점인 부여연탄은행(대표 고성래 목사)이 부여중앙성결교회에서 재개식을 열고, 2025년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의 시작을 11월 3일 알렸다.이번 행사에는 부여군수를 대신하여 김지태 문화체육복지국장 및 지역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함께 뜻을 모았다.부여연탄은행은 지난 2007년 12월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부여군 16개 읍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보령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1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배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며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생활체육의 축제로 마련됐다.보령시 기관·단체팀(보령시청 등) 4개 팀, 관내 학교팀(단일팀 및 연합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팀워크를 뽐냈다.보령시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

보육의 진심이 하나로…강동구, 열정과 사랑으로 물든 2025 보육주간

[뉴스스텝] 강동구는 제4회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아 10월 27일, 29일, 31일 3일간 ‘보육인의 마음! 열정, 정성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보육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울시 보육주간’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보육‧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10월 넷째 주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2년부터 이를 기념해 보육교직원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