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제2기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본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8:20:03
  • -
  • +
  • 인쇄
여성·청년·노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등 40명 구성
▲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7일 제1기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임기 만료에 따라 제2기 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기 위원회는 이우범 전남대학교 명예교수를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여성·청년·노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신규 위촉해 총 40명으로 지난 4월 구성됐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 ‘전남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조례’에 근거해 구성됐으며, 전남도의 탄소중립 사회 전환과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을 심의·의결한다.

위원회는 27일 전남도청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 전남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추진 결과를 심의했다.

기본계획 추진 결과를 바탕으로 탄소중립 이행 및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부문별 탄소감축 전략 고도화 ▲지역 맞춤형 적응정책 강화 ▲에너지 전환 촉진과 녹색산업 육성 ▲도민참여와 거버넌스 강화 등을 통해 2050 탄소중립 이행과 녹색성장 실현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우범 공동위원장은 “제2기 위원회가 전남의 탄소중립 전환과 녹색성장 추진의 밑그림을 그리는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실천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를 예방하고,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최근 에이즈 신규 감염자(2024년 975명) 중 20대와 30대가 66.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일∼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상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가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센터에서는 어린이(회차당 12명)와 성인(회차당 10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정기적(1일 2회)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감정 정화 프로그램 ‘마음 털어버리기’, 집중력 강화 활동, 보드게임 등 아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모두의 노력 강조

[뉴스스텝]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는 시민, 지역 구성원 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박 시장은 지난 4일 오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SG정원정책포럼-공무원 혁신 리더십 과정’에 참석해 ‘탄소중립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전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가 추진하는 6대 핵심 가치인 자치분권·평생학습·탄소중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