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문화창고, 로컬 100선정 시민참여 홍보영상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8:40:26
  • -
  • +
  • 인쇄
구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문화창고 홍보 애니메이션
▲ 장생포문화창고, 시민참여 홍보 애니메이션 제작

[뉴스스텝] 장생포문화창고(고래문화재단 운영)는 울산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장생포문화창고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장생포문화창고는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로컬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돼 명실상부 지역대표 문화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행사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장생포문화창고 홍보 애니메이션 제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 장생포문화창고 4층 시민창의광장에서 개최되며, 참여인원은 400명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홍보 애니메이션의 주된 구성은 과거의 포경산업으로 번성했던 장생포가 꿈과 상상이 가득한 문화공장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제작에 함께하는 시민들은 애니메이션 전체 원화 중 각자 할당된 부분을 받아 자기만의 감성과 상상력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고, 다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종 완성될 영상의 끝 자막에는 제작과정에 참여한 모든 시민들의 이름이 담길 예정이며, 참가자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KBS2 애니메이션 '파워 마스크'의 총감독 채범석이 함께해 모두 3개의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며,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홍보 애니메이션, 제작현장 모습을 촬영한 스케치영상, 장생포문화창고를 중심으로 한 고래문화재단 소개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고래문화재단 서동욱 이사장은 “참여자들이 바라는 장생포문화창고의 모습을 아름답게 녹여낸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생포문화창고가 시민들의 문화누림에 충실히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