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새마을회, ‘2023년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8:35:08
  • -
  • +
  • 인쇄
2일 문의면 미천리 일원, 43개 읍면동에서 연초부터 수집한 재활용품 결산
▲ 청주시새마을회, ‘2023년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새마을회는 2일 상당구 문의면 미천리 일원에서 새마을지도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를 개최했다.

3R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le), 절약(Reduce)의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환경보전을 위해 일상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자는 환경운동이다. 이번 대회는 이러한 3R운동의 일환으로 청주시새마을회가 43개 읍·면·동에서 연간 수집한 재활용품을 수거업체에 매각하고 연간 추진활동을 결산하는 행사이다.

대회를 위해 43개 읍·면·동 새마을 회원들은 올해 초부터 헌 옷과 고철, 플라스틱, 폐지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고 하천 부유물 제거, 도로변 쓰레기와 폐비닐, 폐영농 자재 수거 등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수집한 재활용품은 트럭 86대 분량(약 450여 톤)이며, 연말 열리는 ‘2023년 청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우수 읍·면·동 시상이 진행된다. 시상금과 재활용품 매각 수익금은 읍·면·동별 소외이웃돕기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병대 청주 부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려는 사회적 노력과 흐름이 한순간에 무너져 걱정이 컸는데, 변함없이 자원순환 실천과 환경보전 활동을 위해 힘써 온 청주시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시민 모두가 기후위기 극복 및 환경보호를 위한 3R운동 생활화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화 청주시새마을회 회장은 “올해도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맑고 깨끗한 청주시 만들기’에 기여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도 도울 수 있어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청주시새마을회가 지속적으로 자원순환 운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