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문화가 있는 날! 농촌체험 마을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8:35:17
  • -
  • +
  • 인쇄
송어잡이, 감자 캐기, 딸기잼 만들기 등 체험활동 진행
▲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농촌체험 마을 방문!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농촌체험을 진행했다.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이번 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 12명과 성북구청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실무자 3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농촌체험마을에서 송어잡기, 감자캐기, 딸기잼 만들기 등을 체험했으며 이를 통해 농사의 어려움과 수확의 기쁨은 물론 협동의 가치도 돌아보았다.

이번 농촌체험은 ‘2023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학교밖 청소년이 직접 공모하여 당선된 사업이다.

참여 청소년들은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자연과 함께하는 삶에 대한 기쁨을 느꼈다.”, “도심 속 속세를 잠시나마 잊고 자연 정기를 받아 정신이 맑아졌다.”, “감자전 만드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성북구 동소문로26다길 8-2)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혹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내년 38억원 투입해 장애인 252명에 공공일자리 제공

[뉴스스텝] 성남시는 내년도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에 38억원을 투입해 252명에게 관공서, 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등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반형 전일제 72명 △일반형 시간제 31명 △복지 일자리 149명 등 3개 유형에서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일반형 전일제는 내년 1월~12월 주 40시간 근무에 월급 215만6880원을, 시간제는 주 20시간 근무에

원주시 대표단, 국제자매도시 '중국 허페이시' 방문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허페이시에 대표단을 파견해 국제자매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2025 허페이 국제마라톤대회’에도 참가한다.강지원 행정국장을 단장으로 한 원주시 대표단은 문화예술 교류팀과 마라톤 대표팀으로 구성됐다.문화예술 교류팀은 박태봉 문화교육국장과 채수남 (사)한국예총 원주지회장을 비롯한 원주예총 회원 등으로 이뤄졌으며, 허페이시 문련 소속 문화예술인들과

당진시, 염소 사육 농가 대상 기술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및 부여군 염소경매장에서 관내 염소 사육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맞춤교육으로 염소 사육 기술 전문교육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최근 몇 년간 염소 사육 농가 수 증가와 염소 고기의 건강식 수요 증가로 매년 염소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센터는 염소 고기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이번에 실시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