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으로 건강한 도시 송파구, 풍부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2 18:41:30
  • -
  • +
  • 인쇄
500개 넘는 체육‧문화 프로그램 운영하는 대형 스포츠센터, 송파구체육문화회관
▲ 송파 건강워킹챌린지에 참여한

[뉴스스텝]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 ‘먹튀’ 헬스장 아닌 안전하고 쾌적한 ‘송파구의 생활체육시설’을 소개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역에서 구민들에게 생활체육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생활체육으로 건강한 도시’를 목표로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파구에는 생활체육시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구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기기 좋다. 체육문화회관을 비롯해 구가 관리하는 체육시설들만 25개에 달한다. 송파구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들을 살펴보자.

먼저, 거여동에 위치한 ①송파구체육문화회관은 수영장, 헬스장, GX, 골프연습장, 스쿼시장, 복싱장뿐만 아니라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즐길 수 있는 대체육관 보유하고 있는 대형 스포츠 센터다. 구민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500여 개가 넘는 체육‧문화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수업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이어, 매년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송파구 여성축구단의 보금자리인 ②송파구여성축구장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달 대관신청이 치열할 정도. 이용 예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③송파구 배드민턴체육관 또한 평일에도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들의 열기로 가득하다. 이용 예약은 현장 입장권 발권 또는 월회원 등록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주민들이 최대한 많은 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를 활용해 체육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④잠실유수지와 ⑤탄천유수지에는 축구장, 야구장, 족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예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된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⑥오금공원체육시설도 인기가 좋다. 지역주민들이 힐링 산책코스로 애용하는 오금공원에는 풋살장, 소프트 테니스장, 농구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개롱초등학교 인근 거여고가 하부에 위치한 ⑦아우름체육센터는 비가 올 때도 게이트볼, 론볼, 라켓볼, 배드민턴, 농구, 족구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무료 개방되어있는 시설로 별도 예약 없이 이용가능하다.

이밖에도 송파구에는 각 지역마다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근린공원 등 146개 지역에 총 1,292대의 야외운동기구를 갖추고 있어 많은 지역주민들이 애용하고 있다. 구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여러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여 생활체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갈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생활체육시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뿐 아니라 구민 건강을 위한 특화길을 조성하는 등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건강도시 송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