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느영나영 제주바다! 신선한 수산물 슛! 할인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8:35:16
  • -
  • +
  • 인쇄
‘최대 30%’9~10일 제주월드컵경기장서 6개 수협과 대규모 수산물 상생할인
▲ 제주도,‘느영나영 제주바다! 신선한 수산물 슛! 할인전’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연다.

제주도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제주 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느영나영 제주바다! 신선한 수산물 슛~!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와 해양수산부와 후원하고 한림수협이 주관하며, 제주시·서귀포시·성산포·모슬포·어류양식수협 등 도내 6개 수협이 참여한다.

특히 제주유나이티드FC와 협력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사장에서는 갈치와 옥돔, 조기, 광어, 방어 등 제주산 수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각 수협의 대표 수산물(갈치, 옥돔, 조기, 광어, 방어 등)로 만든 요리 시식 코너도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어린이 수산물 낚시 대회, 광어 등 수산물 잡기 대회가 열리며 20여 개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진행된다.

바다환경 가상현실(VR) 체험과 나만의 바닷속 만들기(그림 및 공예 체험), 수산물 페이스페인팅, 슈팅스타-수산물 맞추기, 에어바운스(어린이 놀이배)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10일에는 제주유나이티드의 2024시즌 마지막 홈경기가 열린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경기 입장권 3,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하프타임에는 100만 원 상당의 수산물 세트와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행사가 도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어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주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 행정과 수협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방송인 서경석, 서울 중구 역사홍보대사 되다!

[뉴스스텝] 재치 있는 입담과 깊이 있는 역사 지식으로 사랑받는 방송인 서경석 씨가 중구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린다. ‘충무공 이순신 탄생지’이자 역사문화의 중심지인 서울 중구는 지난 22일 방송인 서경석 씨를 ‘중구 역사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중구 제3호 홍보대사가 탄생했다.서경석 씨는 '방송인 최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만점'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으며 다양한 역사 관

수원특례시, 12월 31일까지 '고액체납자 체납액 제로화 집중기간' 운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고액체납자 체납액 제로화 집중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체납 징수 집중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100만 원 이상 체납자를 대상으로 체납추적팀과 각 구 징수팀으로 기동반을 구성해 사업장, 거소지, 가택을 수색한다. 또 경기도와 합동으로 1000만 원 이상 체납자를 대상으로 가택을 수색한다.납부 의지가 없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압류와 공매를 진행하고,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을 유도한

수원시도서관, 평생학습축제 연계 독서문화 체험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도서관은 ‘제19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와 연계해 운영하는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주요 프로그램은 조선과 현대를 잇는 ‘우리는 K-BOOK 데몬 헌터스!’(전통노트·책갈피 만들기, 관련 도서 북큐레이션) 근현대를 주제로 한 ‘이토록 눈부시게 아름다운 대한민국!’(광복 80주년 캘리그라피·엽서 제작) 현대 감성을 담은 ‘손끝에서 피어나는 그림책 한 문장’(나만의 에코백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