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8 18:35:16
  • -
  • +
  • 인쇄
총5회 13,000명 방문, 겨울철 대표 축제로 발돋움
▲ ‘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성료

[뉴스스텝] 칠곡군의 겨울밤이 따뜻한 온기와 웃음으로 가득찼다.

칠곡군의 신규 관광콘텐츠로 왜관역 광장에서 첫선을 보인‘2025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이 12월 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총 5회 운영되며 약 1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두고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겨울철 대표 축제가 부족했던 지역에서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행사장을 찾은 가족,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우선 역 광장을 하나의 겨울 정원으로 꾸민‘화이트 트리숲’이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8m 높이의 대형 트리와 하얀 조형물이 어우러진 야간경관은 이색적인 SNS 인증샷으로 행사기간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야간경관은 크리스마스 마켓 종료 이후에도 내년 1월 말까지 운영되어 겨울철 칠곡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고 각종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예쁘게 꾸며진 18여 개의 셀러 마켓은 크리스마스 소품, 수공예품, 농특산품, 겨울 간식 등 다양하고 개성있는 상품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이 줄을 이어 축제와 지역 상권을 잇는 장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마켓 셀러들은 “지역의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해 의미가 있었고 행사장 구성이 예뻐서 관광객들의 호응이 좋아 매우 만족스러운 마켓이었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군밤 굽기, 소원등 달기, 캐리커쳐, 미니 트리 만들기, 케이크·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첫날부터 가족단위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특히 ‘칠곡할매’를 재미있게 캐릭터화하여 제작한‘칠곡 산타할매’탈인형은 인증샷과 함께한 이벤트로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트리숲 앞에서 펼쳐진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축제의 볼거리를 더했다.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메인 트리 점등식 ‘캔들라이트 콘서트’부터 매회마다 마술, 마임, 코믹 퍼포먼스&버블쇼, 버스킹 등이 펼쳐지며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더했고 지역민(왜관제일교회, 왜관교회, 왜관성당, 국악앙상블)이 참여한 성가대, 국악 등 각종 공연도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감동을 한층 고조시켰다.

칠곡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도하는 겨울축제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됐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욱 더 알차게 준비하여 칠곡의 대표 겨울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천군, 설연휴 민생과 안전·교통·의료·안전 분야 중점 관리

[뉴스스텝] 화천군이 다가오는 설 연휴, 군민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 군은 13일, 군청에서 2026 설연휴 종합대책 회의를 개최한다. 회의에서는 각 실과소별 역할이 부여되고, 종합상황반 운영계획 등이 논의된다. 규체적으로 군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간 이어지는 연휴 기간, 민생과 직결되는 생활폐기물 수거, 상하수도 상황반 운영, 비상급수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를 위

통영시, 2026년 인구정책추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0일 통영국제음악당 회의실에서 ‘2026년 통영시 인구정책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 위기 대응 전략을 담은 ‘2026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인 윤인국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 추진된 인구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2026년도 주요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파주시 금촌3동, 설맞이 대청소로 마을에 온기를 더하다

[뉴스스텝] 파주시 금촌3동은 지난 11일, 지역 주민과 사회단체,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에는 통장협의회, 실버경찰대, 생활개선회를 비롯한 지역 사회단체 회원들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관내 주요 도로변과 골목길, 공원 주변, 생활 쓰레기 상습 투기 지역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특히 주민들의 통행이 잦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