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 울산남구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8:40:37
  • -
  • +
  • 인쇄
차기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꿈꾸며, 최우수상 등 45명 수상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남구지회(회장 김신우)은 23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 울산남구예선대회’시상식을 열고 입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울산 남구청이 후원하고 새마을문고 울산남구지회가 주관한 국민독서경진 울산남구예선대회는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독서문화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로 1981년 시작해 올해 44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울산 남구 지역의 학생들이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발표하는 장으로 진행됐으며, 초등부와 중고등부, 일반부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총 2,729편의 원고가 접수돼 총 45편이 우수작으로 선정돼 시상식이 진행됐다.

주요 수상 내역으로는 독후감 부문에서 이서연(신정초 6학년), 오세아(월평중 3학년) 학생이, 편지글 부문에서 이채영(신정중 1학년) 학생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과 새마을문고를 위해 꾸준히 자원봉사를 해 온 심지은씨(신정1동문고회)를 비롯한 4명이 남구청장 유공 표창을 받았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새마을문고 울산남구지회 김신우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더 많은 책을 접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수상자 중에서도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고, 미래의 노벨문학상 수상자가 배출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일상에 독서가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