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소통으로 기초학력 보장 지원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8:35:43
  • -
  • +
  • 인쇄
학습지원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 울산교육청, 소통으로 기초학력 보장 지원 강화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습지원 담당 교원과의 적극 소통으로 특색 있는 기초학력 보장 지원에 나선다.

울산교육청은 17일 북구 JW컨벤션센터에서 현장 소통 중심‘학습지원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새로 도입된 학습지원교육을 포함해 정규 수업 내, 학교 안, 학교 밖 학습안전망 운영에 대한 학습지원 담당 교원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효과적인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업무 전달 위주의 기존 연수 형태를 벗어나 업무 담당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토론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습지원교육이란 기초학력 진단검사 결과와 교사 추천, 보호자의 상담 결과 등에 따라 선정된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연수에는 기초학력 진단검사, 두드림학교 등 학습지원교육을 담당하는 초‧중‧고 학습지원 담당 교원 243명이 참여했다.

학습지원 담당 교원은 단위 학교에서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협의회를 구성‧운영하며 기초학력 보장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울산의 특색있는 기초학력 보장’, ‘효율적인 업무 부담 간소화’ 2가지 주제를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집단 지성으로 울산 지역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기초학력 지원 방안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했다.

학교나 업무 담당자의 행정적인 부담을 줄이고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업무 부담 간소화 방안도 모색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학습지원 담당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 기회를 늘려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더욱 효과적인 지원을 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학습지원 담당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직무연수 과정인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와 읽기 따라잡기 직무연수, 기초 수리력 역량 강화 직무연수, 난독 학생 지원 직무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