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개관식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8:45:25
  • -
  • +
  • 인쇄
▲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개관식 열려

[뉴스스텝] 충북안전체험관에서 5월 17일 10시 30분에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광장에서 개관식을 개최한다.

충북소방본부는 ‘하늘, 바다, 땅 그리고 안전’ 이라는 슬로건으로 육상재난에 한걸음 더해 수난 안전사고와 대응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일원에 2022년 2월 착공 후 5개 체험존과 14개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137억원 규모로 건립을 마치고, 지난 4월에 시범운영을 마치고 5월 1일부터 정식 개관 후 오는 17일에 개관식을 개최하게 된다.

개관식에는 김영환 도지사를 비롯해 이동우 도의회의원(의장대행), 천범산 충청북도부교육감, 신병대 청주부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의장, 이강일, 송재봉, 이광희 국회의원 당선인, 김현문, 김종필, 박지헌, 박진희, 변종오 최정훈 도의원, 인근 학교장 및 기관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항공안전체험, 선박탈출, 침수차량, 에어포켓, 생존수영 등 이며, 한 시설에서 항공, 선박, 침수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은 전국에서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가 유일하다.

지난 1일 개관을 기점으로 오는 10월까지 생존수영 예약이 완료 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며, 학생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단체 등 성인대상의 체험프로그램까지 다양하고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이용 방법은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면 된다.

충북안전체험관장는 “직접 몸으로 익히는 체험을 통하여 습득된 위기 대처능력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충북안전체험관이 위기대처능력의 조력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를 예방하고,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최근 에이즈 신규 감염자(2024년 975명) 중 20대와 30대가 66.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일∼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상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가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센터에서는 어린이(회차당 12명)와 성인(회차당 10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정기적(1일 2회)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감정 정화 프로그램 ‘마음 털어버리기’, 집중력 강화 활동, 보드게임 등 아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모두의 노력 강조

[뉴스스텝]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는 시민, 지역 구성원 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박 시장은 지난 4일 오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SG정원정책포럼-공무원 혁신 리더십 과정’에 참석해 ‘탄소중립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전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가 추진하는 6대 핵심 가치인 자치분권·평생학습·탄소중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