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시작, 시정 발전 견인할 정책 제시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8:35:03
  • -
  • +
  • 인쇄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
▲ 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시작, 시정 발전 견인할 정책 제시 기대

[뉴스스텝]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3월 8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에 따라 연구단체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승인된 연구단체는 총 3개로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연구회’,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연구회’,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이다.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연구회’는 여수시 소재 지방하천의 환경적 가치를 알아보고 미래 도시를 위한 하천의 기능과 역할을 분석한다. 이에 따른 지역하천의 생태․문화 공간 활성화, 인접 도심 지역활력 증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진명숙 대표의원은 “도심을 관통하는 지방하천이 있다는 그 자체가 도시를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품고 있다”며 “우리 시 하천을 적극 활용해 미래 생태․환경 도시에 대한 비전과 도심 활성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연구회 성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연구회’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이자 남해안남중권 중심도시인 여수에 건설 중인 11개 연륙연도교(일레븐브릿지)의 체계적 관광자원화 방안을 도출한다.

최정필 대표의원은 “적극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회 운영을 통해 반드시 백리섬섬길을 대한민국 제1호 관광도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또 하나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는 섬이 가진 고유 자원을 활용해 미래관광 자원을 개발함으로써 여수시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 섬 주민 소득증대 정책개발에 나선다.

고용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회는 지난해 365 섬 발전연구회를 통해 얻어낸 거점섬, 테마섬을 적극 활용하고 섬의 지리적․자연적․역사적․문화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우리 시를 빛낼 또 하나의 관광 자원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요청했다.

강현태 의회운영위원장은 “시정 발전을 견인할 분야별 다양한 정책제시가 기대된다”고 밝히며 연구단체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지난해 여수시의회에서는 수산 발전 연구회, 여수형 정원문화 활성화 연구소, 365섬 발전 정책연구회, MICE 미래 발전 전략 정책연구회를 활발히 운영해 관련 분야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시정 발전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