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대표단 중국 헤이룽장성(黑龙江省)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8:45:09
  • -
  • +
  • 인쇄
행정부지사 단장, 우호교류, 충북상품 현지판매 협력 등
▲ 충청북도 대표단 중국 헤이룽장성(黑龙江省) 방문

[뉴스스텝] 정선용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충북도 대표단이 5. 16부터 5. 18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중국 헤이룽장성(하얼빈)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충청북도 자매결연 지역인 중국 헤이룽장성 정부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현지에서 열리는 제33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5. 17~5. 21)에 도내 화장품, 식품, 소비재 등 중소기업 10개 사도 참가하여 수출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대표단은 방문 기간 즁 헤이룽장성 정부 관계자와 양 도・성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청주-하얼빈 정기노선 운항(6. 28 개시 예정)에 맞추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충북 관광 홍보활동 전개, 현지 대학(하얼빈원동이공대학)을 방문하여 K-유학생 제도・도내대학을 홍보하는 활동도 추진한다.

충북도는 대표단의 금번 방문이 중국 헤이룽장성과 우의 증진, 충북상품의 현지 진출 확대, 충북 관광 및 청주공항 활성화, 도내 대학의 중국 유학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중국 동북부 지역에 위치한 헤이룽장성(黑龙江省)은 충청북도와 1996년 9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28년간 경제・무역・청소년・체육・농업 등 다방면에서 끈끈한 우의와 협력을 쌓아온 지역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