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꿀잼 눈썰매장 21일 개장,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8:35:18
  • -
  • +
  • 인쇄
일반·유아용 10레인에 놀이·체험시설까지 조성
▲ 청주시 꿀잼 눈썰매장 21일 개장,

[뉴스스텝] 흰 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 신나게 달려보자.

청주시가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 쌓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2일까지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눈썰매장은 접근성이 좋고 지반이 단단해 안전한 데다 주변에 빙상장까지 있어 겨울의 낭만을 두 배로 만끽할 수 있는 청원구 주중동 생명누리공원에 만들었다.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17일 기자간담회에서 “작년의 사고를 반면교사 삼아 안전을 최우선으로 점검 및 관리를 대폭 강화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전 걱정 없이 다양한 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높이 6m, 폭 15m, 길이 60m의 일반용(6레인)과 높이 4m, 폭 10m, 길이 40m의 유아용(4레인)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시는 무엇보다 작년 사고의 원인이었던 이동통로, 즉 하우스 지붕을 설치하지 않았다.

운영 기간에는 총괄 1명, 현장관리 2명, 안전관리 16명, 응급요원 1명, 시설관리 1명, 경비 1명, 방재단 2명, 직원 1명 등 총 25명을 투입한다.

작년과 비교할 때 안전 점검 인력을 늘렸고, 지역주민들(자율방재단)도 안전관리에 참여한다.

자율방재단(단장 구영회)은 지역주민 94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재난 관련 전 분야에서 활동하는 단체이다.

시는 회차당 800명으로 입장 제한, 개장 전 민간 안전전문가(건축·구조·전기)를 통한 안전 점검, 담당공무원 상주, 기상 특보 시 상주 감시인력 추가, 이용객 집중구역 관리 등 탄탄한 안전망을 가동한다.

시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최대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회전썰매, 미니바이킹, 에어바운스 등 놀이시설과 빙어잡기, 스노우사격, 포토존 등 체험시설을 갖췄다.

눈싸움 대전, 재난안전교육, 재활용 박스 활용 썰매장 콘테스트, 크리스마스 산타의 선물(성탄절), 민속놀이(설날) 등 이벤트도 마련한다.

눈썰매장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오후 1시(1회차), 오후 2시 부터 오후 5시(2회차)에 운영된다.

입장료는 2천원이며, 빙어잡기 5천원, 회전썰매 3천원 등 체험료는 별도이다.

매점에서는 떡볶이, 어묵, 컵라면, 커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신 부시장은 “눈썰매장은 단순한 겨울 놀이공간을 넘어 가족 단위 시민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장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오셔서 안전한 꿀잼도시 청주의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