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가족과 함께한 놀샘터 놀이 한마당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8 18:40:54
  • -
  • +
  • 인쇄
▲ 중원교육문화원, 가족과 함께한 놀샘터 놀이 한마당 마무리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27일에 진행한 2025. 놀샘터 놀이 한마당이 많은 관심과 참여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놀샘터 놀이 한마당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놀이부스 29개를 운영하는 놀샘마당과 이음마당 등의 주제로 운영되어, 각 놀이 부스마다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놀샘마당에서는 흙놀이, 전래놀이, 자연놀이, 로봇놀이, 보드게임, 메이커놀이, 에어바운스, 익스트림 줄놀이를 비롯하여 29개의 다양한 야외 놀이 부스가 운영됐으며, SNS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했다.

아울러, 이음마당 후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1층 북카페 책 숲을 운영해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하며 커피나 차 등을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 힐링‧성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후 1시부터 앙상블루체팀의 '햇살가득,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의 선율' 현악 5중주 공연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학부모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됐다.

배상근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놀샘터 놀이 한마당 행사가 또래와 세대를 아우르는 놀이 문화를 확산시키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몸 근육과 마음 근육까지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여 자아 존중감과 삶의 행복도를 높여 전인적인 성장을 통한 미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놀이 문화 확산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