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제주도의원, 서귀포 K-POP 부활 등 문화·교육도시 제시 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8:35:28
  • -
  • +
  • 인쇄
▲ 김대진 제주도의원, 서귀포 K-POP 부활 등 문화·교육도시 제시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김대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홍동선거구)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30회 임시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제1차 현안업무보고 회의에서 서귀포시 부시장을 상대로 “서귀포 K-POP 부활과 함께 문화·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정책 제시”를 주문했다.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을 비롯하여 서예가 현중화 선생님의 소암기념관, 기당미술관이 있고 서귀포시 예술의전당의 급수있는 공연 등 문화예술 도시의 입지를 다지며 발전하고 있다. 최근 도립예술단 합동공연이 ‘탐모라의 울림; 다섯 물결이 만나는 곳’을 주제로 서귀포시 예술의전당에서 펼친 바 있다.

또한 서귀포시 법정문화도시가 올해로 마중물사업이 마무리되면서 그동안 다져놓은 노지문화 자원발굴과 휴먼 라이브러리 아카이빙, 문화공유공간 조성으로 마련된 생활문화플랫폼과 악기도서관, 문화전문인력 96명 배출, 노지문화 축제와 박람회 개최 등 5년동안 서귀포시를 문화도시 반열에 올려놓았다. 문화도시사업이 마중물사업에서 그치지않도록 ‘문화도시팀’ 정식 직제화를 통한 문화도시 목표와 비전이 제시될 시점이다.

김대진의원은 먼저 “서귀포 K-POP 콘서트를 부활해야 한다.”며 운을 띄웠다. 덧붙여 “K-POP 콘서트 현장에서 관람하지 않은 분들은 느낄 수 없는 젊은 열기와 K-POP의 인기를 직접 느끼고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그런 공연이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 지금 감사위원회에서 지적한 사항들도 미숙함에서 오는 실수들이다.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K-POP 페스티벌 역시 이런 경험을 통해 자리매김 됐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송도 펜타포트 음악축제는 26억원, 8회를 맞는 부산 원아시아페스티벌 31억, 15회를 맞는 인천 K-POP 콘서트 11억원 등을 보면 서귀포 K-POP 10억원의 노하우와 열광과 희열에 대한 경험을 제공했다.”며 K-POP 부할을 역설했다.

김 의원은 “서귀포시의 가장 열악한 부분이 교육 인프라이다. 신임 시장이 교육전문가이고 때를 같이하여 제주대학교 서귀포캠퍼스에 대한 용역도 추진중인 것으로 안다. 성공적인 법정 문화도시가 마중물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와 관광산업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하여 명실공히 문화교육도시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문화교육도시의 정책들을 기대하겠다. ”며 서귀포시 지역구 의원으로서 강하게 어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