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한중엔시에스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러브하우스’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8:35:21
  • -
  • +
  • 인쇄
“‘러브하우스’로 사랑 전해요”
▲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일 화산면 대안리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한 ‘러브하우스 8호’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뉴스스텝]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일 화산면 대안리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한 ‘러브하우스 8호’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김환식 ㈜한중엔시에스 대표를 비롯해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러브하우스’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한중엔시에스와 그 계열사들이 마련한 성금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해 여덟 번째 사업이 진행됐으며, 해마다 증액되는 후원금은 지역사회를 향한 꾸준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보수작업은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집수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함께따봉(함께라면 따뜻한 봉사단)’이 맡았다. 지난 3월 3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공사에서는 기초공사를 시작으로 지붕과 벽체 단열 보강, 샷시 교체, 전기보일러 설치, 화장실 개보수, 싱크대 설치,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집 전체를 새롭게 단장했다.

수혜 가구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정성껏 집을 고쳐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이 집에서 더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한중엔시에스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천시는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환식 ㈜한중엔시에스 대표는 “긴 시간 동안 묵묵히 재능을 나눠주신 모든 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환경에서 오래도록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중엔시에스는 영천시 채신동에 위치한 에너지 저장장치 제조 기업으로, 1995년 창립 이후 활발한 대외활동과 함께 지역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환식 대표와 임직원들은 2014년부터 11년간 복지 사각지대의 이웃들을 위해 총 2억 100만원의 성금을 지정 기탁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