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단,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CCTV 서비스 전면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8:40:06
  • -
  • +
  • 인쇄
교통정보센터 CCTV 영상 화질개선 및 지연시간 해소로 도민 편의 증대
▲ 제주자치경찰단,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CCTV 서비스 전면 개선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자 폐쇄회로 텔레비전(이하 CCTV) 정보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선을 완료하고, 14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교통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통정보센터는 도로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CCTV 영상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폭설 등 기상 악화 시 이용자 급증으로 시간 지연과 특정 기기에서의 접속 오류 등 불편이 나타났다.

이용자 증가에 대비한 서버를 증설하고, 영상 제공 소프트웨어와 사이트 접근방식을 개선해 사용자 폭증 시에도 지연 없이 기존 영상보다 향상된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주경찰청의 교통통제상황 정보를 연계해 도로 통제 상황 발생 시 교통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해당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오광조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장은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제주도민 및 방문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함평군새농민회,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26일 (사)함평군새농민회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함평군새농민회는 매년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사)함평군새농민회 정기근 회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

인천연구원 30만 학생 위한 ‘인천형 공공 잡월드’건립 제안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기획연구과제로 수행한 “(가칭)아이잡월드 건립 기본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하고, 인천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기회 확대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공 직업체험시설 건립을 제안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시청 반경 10km 내 학생 수는 약 31만 명으로, 이는 현재 국내 유일의 공공 직업체험관인 성남 ‘한국잡월드’ 배후 수요(13.9만 명)의 2.2배에 달하는 압도

파주시, 3월부터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개시

[뉴스스텝] 파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족이 밀집한 광탄면 지역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산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조성을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광탄면에 위치한 신산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중 다문화 학생이 약 35%를 차지하고 있어, 다문화 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돌봄 지원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