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 ESG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55
  • -
  • +
  • 인쇄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
▲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

[뉴스스텝]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9일 제주시 이호테우해변 인근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40 플라스틱 제로섬 제주’ 실현과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목표로 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연구원 직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안가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폐어구,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올해 4월에도 권제오름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송민호 원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제주의 환경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에서 자라는 전통 약용 식물을 기반으로 한의학 연구에 기여하고 있으며, 도민의 건강 증진과 자연을 보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