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 ESG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55
  • -
  • +
  • 인쇄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
▲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

[뉴스스텝]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9일 제주시 이호테우해변 인근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40 플라스틱 제로섬 제주’ 실현과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목표로 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연구원 직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안가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폐어구,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올해 4월에도 권제오름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송민호 원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제주의 환경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에서 자라는 전통 약용 식물을 기반으로 한의학 연구에 기여하고 있으며, 도민의 건강 증진과 자연을 보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