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손흥민! 제1회 경상남도지사배 장애인 축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0 18:55:12
  • -
  • +
  • 인쇄
‘경남 장애인 세상든든’ 시책 일환으로 올해부터 개최
▲ 오늘은 내가 손흥민! 제1회 경상남도지사배 장애인 축구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회 경상남도지사배 장애인 축구대회’가 9일 창원축구센터 인조보조경기장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고 밝혔다.

축구팀·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모인 이번 대회는 경남도 복지 브랜드 ‘장애인 세상 든든’ 시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장애인 문화여가생활과 체육활동보장을 위해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했다.

도내 시군 발달장애인 축구팀 12개 팀이 대회에 참가했고, 모든 경기는 풋살경기규칙을 적용한 5인제 경기로 전후반 10분씩 진행됐다.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열기를 이어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이 펼쳐졌다.

3개 리그로 나누어 진행된 경기에서 각 팀은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실력을 겨뤘다. A리그에서는 ‘에나축구단’, B리그에서는 ‘창녕슈퍼스타’, C리그에서는 ‘의령꽃미녀FC’가 각 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우승팀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트로피가 전달됐다.

한 참가자는 “팀에서 연습만 하다가 큰 대회에 참가하게 돼 많이 떨렸지만 즐거웠다“라며 “이런 대회가 계속 이어져서 장애인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종우 경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축구의 수준 향상과 출전팀 간의 화합을 통해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문화여가 활동 기반이 마련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복지 브랜드 ‘경남 장애인 세상든든’을 통해 장애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문화·체육 활동에 편리하게 참여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있고, 지난달에는 ‘제1회 경남도지사배 장애인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경남도정 운영 키워드 ‘복지·동행·희망’에 따라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