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8:55:05
  • -
  • +
  • 인쇄
(주)스마트인디지털,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기증
▲ 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뉴스스텝] 경산시 평생교육기관 두 곳이 따뜻한 나눔 행사를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컴퓨터 제조업체 ㈜스마트인디지털은 29일 압량읍 자사(청운2로 138)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5대를 무상으로 기증해 평생교육기관 간의 협력 모범사례로 남게 됐다.

㈜스마트인디지털은 코로나19 이전부터‘착한나눔컴퓨터’지원사업으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PC를 기증하는 등 많은 기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또한 2021년부터‘스마트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교육, 유튜브 개설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평생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PC를 기증받은 경산대안교육센터는 2008년 설립 이래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많은 강좌를 진행한 야학으로 성인문해교실 외에도 디지털 평생교육 교재 개발(디지털문해교육 거점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기증식에 참석한 경산대안교육센터 최승호 교장은 “PC를 기증받아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더욱 열정적으로 디지털 교육에 임하겠다”는 심경을 밝혔다.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는“경산대안학교의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의 열정을 보고 정말 놀랐다”며“PC가 매우 필요한 교육 현장을 대상으로 기증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경산시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옥 평생학습과장은“평생교육기관끼리 이러한 나눔 행사를 하는 것은 다른 기관에도 귀감이 될 것”이라며, “본 행사가 우리 시의 평생 교육 비전인 ONLY 경산의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