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어르신섬김위원회·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8:50:33
  • -
  • +
  • 인쇄
“어르신 섬김 으뜸도시 김제 홍보 캠페인”실시
▲ “어르신 섬김 으뜸도시 김제 홍보 캠페인”실시

[뉴스스텝] 김제시어르신섬김위원회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3개소(김제노인복지센터장, 김제노인종합복지관장, 성암노인복지센터장)는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를 맞아 2일 벽골제 일원에서 “어르신 섬김 으뜸도시 김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어르신섬김위원회 위원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등 약 250여명이 참여해 “평생친구 노인복지, 전국 제일의 어르신 섬김 으뜸도시 김제를 만들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지평선 축제장 일원을 돌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김제시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 홍보했으며, 노인복지가 필요한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축제장에서 만난 지역주민 A씨는 “김제지역에서 노인들을 위해 이렇게 힘쓰고 있고, 김제지역에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들에게 필요한 노인복지서비스를 꼭 받을 수 있도록 주변에도 널리 알려야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어르신섬김위원회 위원들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분들에 감사드린다.”며 “김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 발굴을 통해 어르신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 김제, 어르신 섬김 으뜸도시 김제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