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 수돗물 다량 사용 건축물, 저수조 설치현황 신고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34
  • -
  • +
  • 인쇄
▲ 강원 고성 수돗물 다량 사용 건축물, 저수조 설치현황 신고 독려

[뉴스스텝] 고성군은 '수도법' 개정(제33조제2항 신설)으로 2024년 7월 17일자로 저수조 설치현황 신고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수돗물을 다량으로 사용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연면적 5,000㎡ 이상, 5층 이상 아파트 등 수도법 시행령 제50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시설)의 소유자나 관리자는 법 개정 이전에 저수조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 올해 7월 16일까지 법 개정 이후 신규 설치할 경우, 설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저수조 설치현황 신고서에 시공 도면을 첨부하여 일반수도사업자(지자체)에 제출해야 한다.

정부24 민원서비스 또는 방문·우편 등을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저수조 설치현황을 신고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신고한 경우 위반 횟수에 따라 1차 위반 시 50만 원, 2차 위반 시 70만 원, 3차 이상 위반 시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저수조 설치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위생점검, 청소, 수질검사 등 저수조의 위생 조치에 대한 사각지대를 줄이고 시설 이용자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