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종시를 빛낸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인정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9:15:04
  • -
  • +
  • 인쇄
세종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 10개소 선정
▲ 2023년 세종시를 빛낸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인정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국사회복지협의회·보건복지부는 지난 8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 한라홀에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the Community)는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에 대한 인정패 수여와 더불어 사회공헌 우수단체와 우수프로그램에 대한 정부포상과 특별상을 시상했다.

올해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ESG(친환경경영·사회적책임경영·투명경영)를 적극 반영하여 7개 분야 25개 지표에 걸쳐 평가한 결과 전국 신청기관 608개소 중 531개소가 지역예심과 최종심사를 통과하여 인정기업·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세종시는 총 10개의 기업·기관이 선정됐다.

2023년 세종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중앙신용협동조합, 창업진흥원,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우리신용협동조합,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세종시설관리공단,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선정된 인정기업‧기관은 1년간 인정제 엠블럼의 사용권한이 부여되며,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농협중앙회(NH농협은행)·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법무법인 디라이트·DGB금용그룹·중소벤처기업인증원·한국인정지원센터로부터 보증‧보험 지원 및 컨설팅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이날 세종지역은 신규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세종신용보증재단이 대표로 인정패를 수여받았으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우수프로그램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은 2021년 설립이후 소상공인지원 및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연계활동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하여 신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2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은 물론 우수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된 세종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은 세종시 곳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다양한 문제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세종시를 빛내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