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명랑운동회로 하나 되는 장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9:10:17
  • -
  • +
  • 인쇄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여름방학 돌봄프로그램 진행
▲ 성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명랑운동회로 하나 되는 장 열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거점형우리동네키움센터가 9일 성북구민체육관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활동으로 39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성북 키움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활동을 지원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태산넘기, 빅볼게임, 협동 레이스, 탑쌓기, 줄다리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경기종목과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이 방과 후 학교와 집, 학원 수업 사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쉬기도 하고, 숙제도 하고, 친구들과 놀기도 하며 안전하게 지내는 곳으로 관내 13개소가 운영 중이다.

또한,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다양한 문화·예술·창작 활동뿐만 아니라‘아픈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맞벌이 부모의 든든한 이웃이 되어주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초등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확충할 예정이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성북’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