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동,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5 19:15:08
  • -
  • +
  • 인쇄
중장년 1인가구 대상으로 요리 교실
▲ 은평구 대조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은평구 대조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은 지역밀착형 복지관 협력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 일환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중장년 1인과 함께하는 ‘다시 서기 프로젝트’로 지난 4월 대조동루터교회 ‘행복 나눔 행사’를 시작해, 이달부터 11월까지 중 2~3회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11월에는 동행 복지상담소, 힐링음악회, 후원물품 전달 등 ‘행복 나눔 행사(2차)’가 열릴 예정이다.

지난 22일 처음 연 요리교실에는 총 10명의 중장년 1인가구가 참여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리강사를 초빙해 ‘장조림, 밑반찬 3종’을 만들어 보았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관에서는 수업 진행을 도왔으며, 참여자들이 집에서도 스스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요리 레시피 및 수업에서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제공해 드렸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박 모씨는 “혼자 지낼 때는 음식 만드는 게 어렵게 생각됐는데, 요리교실에서 음식을 함께 배워보니 재미있고 정말 좋았고 내가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눔으로서 나눔의 정을 손수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현주 대조동장은 “이번 요리교실을 위해 도움을 주신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관 관계자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우리 주변의 이웃들과 항상 함께 하며 사회적관계망이 더욱 촘촘히 구축할 수 있도록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