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낙동강 FESTA,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를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9:15:11
  • -
  • +
  • 인쇄
낙동강협의회와 함께 즐기는 낙동강 FESTA SNS 인증샷 이벤트 운영!
▲ 부산 북구 낙동강 FESTA,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를 만나다!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낙동강 FESTA의 세 번째 축제인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낙동강 FESTA는 낙동강협의회(행정협의회)에 소속된 6개 지방자치단체(부산 북구․사하구․강서구․사상구, 경남 김해시․양산시)의 가을 축제를 연결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명지시장 전어축제(부산 강서구, 8. 27.~29.) △김해 꽃 축제(경남 김해시, 10. 3.~6.)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부산 북구, 10. 11.~13.) △사상강변축제(부산 사상구, 10. 12.~13.) △다대포 선셋영화축제(부산 사하구, 10.18.~20.) △양산국화축제(경남 양산시, 10. 25.~11. 10.)로 구성되어 있다.

낙동강 FESTA의 일환으로 각각의 축제장에서 ‘함께 즐기는 낙동강 FESTA SNS 인증샷 이벤트’를 운영하며,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에서 세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장을 방문하여 지정된 포토존(2개소)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 총 6회의 이벤트 중 2회 이상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8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오태원 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에서 낭만 가득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이번 낙동강 FESTA를 통해 방문객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낙동강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한편,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는 구포 감동진의 역사․문화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강나루, 노을, 야경, 피크닉, 생태를 테마로 부산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부산 북구를 대표하는 도심형 힐링 축제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