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로타리클럽, 취약가구 60세대에 '사랑의 김장나눔'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9:15:07
  • -
  • +
  • 인쇄
소외된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에 방문 전달
▲ 하남로타리클럽, 취약가구 60세대에 '사랑의 김장나눔'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는 하남로타리클럽로부터 동절기를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김장김치 60박스(10kg/박스)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탁된 김치는 하남시보건소 방문간호사들이 소외된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하며 동절기 준비에 어려움은 없는지 안부도 살피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고 전했다.

김장 김치를 전달받은 거동이 불편 어르신 한 분은 “날도 추워지고 몸이 불편하여 김장할 일이 걱정됐는데 이렇게 찾아와 줘서 정말 고맙다”라고 방문자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병옥 하남로타리클럽 회장은 “매년 배추와 고추를 재배부터 수확하고 직접 버무리고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면서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배우고 있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라며 올해는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더 많은분들께 드리지 못한 점을 아쉬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청북도, 제2회 고향사랑기부제 경진대회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제2회 고향사랑기부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9월 4일 청주 오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광역자치단체 포함)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서면 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8개 지방자치단체가 현장 발표를 진행하고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

사상구 드림스타트 아동·가족, “여름방학 사상구청에서 신나는 체험·영화 즐겼어요”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드림스타트가 지난 30일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아(兒)! 구청으로 놀러와’ 행사를 열고,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55명을 사상구청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사상마루'에 초청해 체험활동과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행사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텀블러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해 라이브 스케치존과 모션인식체험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한마당홀에서

해남소방서, 복지기동대와 노후주택 화재예방 합동 집중점검 실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일 노후주택 화재예방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7월 21일부터 여름철 전기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취약가구의 재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자 진행되어 왔다.점검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복지기동대가 협업하여 각 노후주택의 전기배선 상태, 중첩된 콘센트 사용 여부, 전자기기 안전관리 상태 등을 점검하고 단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