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부도서관, 운동과 뇌 건강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9:05:48
  • -
  • +
  • 인쇄
울산대 우민정 교수 초청 뇌를 변화시키는 운동 강연
▲ 울산 남부도서관, 운동과 뇌 건강 특강

[뉴스스텝] 울산남부도서관은 지난 11일 도서관 1층 교육문화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우울증의 원인과 치료와 관련한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우민정 울산대학교 스포츠과학부 교수가 운동의 정서적 혜택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특강은 급격한 고령화에 따라 늘고 있는 치매와 우울증에 궁금증을 해소하고, 뇌를 변화시키는 운동의 비밀 등 뇌 건강을 위한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남부도서관은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스트레스와 명상’, ‘끊임없이 변화하는 뇌’, ‘노년기 뇌를 지키는 방법’ 등을 주제로 모두 4차례 진행한다.

강의를 맡은 우민정 교수는 2022년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에서 뇌의 발달, 노화 등을 알려주는 의학 강좌인 ‘가족과 건강’으로 최우수 강좌에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특강에 참가한 한 시민은 “우수한 대학 강의를 가까이에서 함께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