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권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9:15:04
  • -
  • +
  • 인쇄
▲ 부산 북구, 만덕권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6월 21일에 만덕권역의 마을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마을활동가의 연대와 소통·협력·성장의 기반 마련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6월 21일 만덕도서관 옆 백양근린공원에서 만덕권역 마을교육공동체와 교사 등 23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별난마을학교 전래놀이교사들의 재능기부로 전래놀이 체험을 실시했으며 활동가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등 구성원의 배움을 통한 지속적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지난 6월 13일에 금곡청소년수련관, 14일에는 화명동 맨발동무도서관에서 금곡·화명권역 일정을 진행했고, 오는 6월 28일에 가람중학교 강당에서 구포·덕천권역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여 북구희망교육지구의 권역별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북구희망교육지구 활동에 힘쓰고 있는 만덕권역의 마을교육공동체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발판이 되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