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셔틀버스협동조합 굴렁쇠, 청주시 취약아동에 장학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9 19:10:05
  • -
  • +
  • 인쇄
신학기 학습 준비물 지원 위해 십시일반 모아
▲ 충북셔틀버스협동조합 굴렁쇠, 청주시 취약아동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셔틀버스협동조합 굴렁쇠는 지난 8일 청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창립 24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굴렁쇠는 신학기 학습 준비물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40만원을 전달했다.

시는 도움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 2명에게 각 2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굴렁쇠클럽은 2017년부터 매년 드림스타트 아동 2명에게 꿈키움 희망 장학금 후원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누기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영미 시 아동복지과장은 “새 학기를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이 학습 준비물을 마련하고,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지역 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