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같이 한 걸음’ 소통마켓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0 19:05:49
  • -
  • +
  • 인쇄
시민이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하는 시민 주도의 소통행사
▲ 계룡시, ‘같이 한 걸음’ 소통마켓 행사 성료

[뉴스스텝] 계룡시는 19일 금암동 수변공원(금암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 ‘같이 한 걸음, 계룡시 소통마켓’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계룡시 최초로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하는 등 ‘시민소통’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수변공원 안에서 다양한 문화공연, 플리마켓과 더불어 소통지도와 시민소통토크버스킹, 마음약국 등 소통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커다란 소통지도에는 시민들이 계룡시 발전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시정발전과 주민참여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색색의 빈백소파와 돗자리를 배치한 휴식존에는 시민들이 편하게 앉아 휴식을 즐기고 버블아트, 마술공연, 타임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소통과 재미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공연 중간중간 시민 피아노 버스킹을 진행하여 초등학생부터 고령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행사 개최를 위해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시민참여단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행정의 목적은 시민 삶의 질 증진에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계층과의 대화 및 소통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계룡시 드림스타트에서는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시는 앞으로도 아동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