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반기 농업기계 안전교육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9:06:08
  • -
  • +
  • 인쇄
제주농기센터, 8월 1일부터 2개 과정 175명 선착순 모집
▲ 제주도, 하반기 농업기계 안전교육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8월 1일부터 하반기 농업기계 안전교육 수강생 17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안전성을 높이고 농기계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은 9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 5개 기수 125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교통안전 교육 △트랙터·농업용 굴착기 취급 조작 및 작업요령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계 경정비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2개 기수 50명을 대상으로 △동력분무기, 예초기 등 소형농기계 사용·관리 및 자가정비 요령에 대한 이론,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8월 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방문(애월읍 상귀길 173, 제주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트랙터와 농업용 굴착기를 임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024년 상반기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교육과정 만족도 95.1%, 영농현장 도움 95.6%, 교육장비 만족도 96.3%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농업기계 취급조작 반복 실습교육을 통한 사용능력 향상 등의 교육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진동협 농업기계화팀장은 “농작업 기계화로 인한 안전사고 증가에 대응해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활용 능력을 높이고 안전사고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