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 노영열 지회장·김정례 부녀회장 취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9:20:01
  • -
  • +
  • 인쇄
▲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 노영열 지회장·김정례 부녀회장 취임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가 3일 오전 고창부안축협 한우명품관에서 제18대 고창군지회장과 새마을부녀회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전임 오균호 지회장의 후임으로 노영열 지회장이 취임했고, 문원애 부녀회장 후임으로 김정례 부녀회장이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하여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전북특별자치도 도의원 등 관내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취임식과 함께 직전 회장단의 공로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노영열 지회장은 취임사로 “나눔·배려·연대의 시대정신을 실천하는 새마을운동을 더욱 힘차게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겸허한 자세로 새마을운동이 사회 저변에 뿌리를 내리고, 국민적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노영열 고창군지회장과 김정례 부녀회장의 취임을 축하 드린다”면서 “새마을운동의 기본 정신과 실천덕목을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봉사하고, 새마을운동이 더 크게 발전하고 군민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에 큰 도움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는 반찬나눔 행사, 효사랑실천어울마당, 사랑의연탄나누기 등 봉사와 나눔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