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희 양천구의원, 신정7동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9:25:15
  • -
  • +
  • 인쇄
▲ 임준희 양천구의원, 신정7동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사업 완료

[뉴스스텝] 양천구의회 임준희 의원(국민의힘, 신정6·7동)은 22일 조수진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천갑 당협위원장)과 함께 신정7동에 위치한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 사업 완료 기념식에 참석했다.

갈산공원의 기존의 쉼터는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낡은 시설물들로 조성되어 이용자 불편 발생 및 주변 경관을 저해하고 있었던 문제의 장소이기도 했다.

이에 임준희 의원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양천구청 소관 부서에 신규 파고라 설치 및 주변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고,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1일까지 공사를 진행했다.

먼저, 공원 입구 계단은 노후화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등을 위해 나무 데크길로 새롭게 조성하여 이용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기존에 낡은 쉼터는 전면 철거하고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파고라를 설치했으며, 파고라 내부에는 물건 수납등이 가능한 서랍장형 벤치를 함께 배치했다. 추후 겨울철이 다가오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바람을 막아주는 가림막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기념식에 참석한 주민들은“ 임준희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쉴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공원 환경개선을 위해 추가 예산을 확보해준 조수진 국회의원과 무더운 여름철 고생해준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조수진 국회의원은 “ 신정7동 주민들과 모든 양천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예산 2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열심히 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조수진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서 임준희 의원은 “ 지역구인 신정7동 갈산공원의 환경개선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준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 앞으로도 구민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편리하고 행복한 생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임준희 의원은 이번 갈산공원 환경개선사업 뿐만 아니라 안양천 황톳길 조성, 은정초등학교 아동 및 주민 범죄 예방등을 위한 CCTV 설치 등 지역구현안과 주민복리증진에 대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국회 심의 대응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뉴스스텝]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본격화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3일 오전 11시 국회 내 ‘국비확보 상황실’을 개소하고 국회 심의 대응을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국비확보 상황실’ 개소식에는 여중협 행정부지사가 참석했으며, 개소식 이후 예산과 및 서울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국회 심의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여중협 행정부지사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역대 최대 규모인 1

닝보시 부시장 일행 대구 방문, 양 도시 교류 회복 신호탄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에서 양용(杨勇)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11월 3일(월) 대구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대구시는 1999년 섬유·패션산업이 활발하던 시기, 동일한 산업 기반을 가진 닝보시와 교류를 시작했다. 양 도시는 초기 산업 협력을 기반으로 상호 신뢰를 쌓으며 우호 관계를 다졌고, 이후 의료·문화·예술·청소년·스포츠·국제행사 등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며 실질적

광명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시민 참여 독려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국가데이터처(통계청)가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국가 통계조사로, 광명시의 인구·가구·주택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조사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시민은 인구주택총조사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조사원이 방문하는 경우 휴대용 전자기기를 활용한 현장 조사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