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비예산 프로그램『배드민턴 행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9:25:05
  • -
  • +
  • 인쇄
▲ 2024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비예산 프로그램『배드민턴 행콕』 운영

[뉴스스텝]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관내 초등 4~6학년 청소년 45명을 대상으로 『배드민턴 행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배드민턴 행콕』은 청소년 활동예산이 일부 축소됨에 따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의정부시 청소년들에게 생활체육 및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청소년 1인 1기를 계발하고자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배드민턴 자격을 보유한 청소년지도사 재능 기부로 운영한 비예산 배드민턴 강습 프로그램이다.

3일간 운영한 이번 『배드민턴 행콕』 활동내용으로는 라켓그립법 및 하이클리어 강습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배운 것을 토대로 다양한 배드민턴 게임을 해봄으로써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노력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예전부터 배드민턴을 배울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청소년수련관에서 배드민턴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번에 처음으로 하이클리어 동작을 배워봤는데 다른 친구들하고 시합하면 이길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고, 앞으로도 배드민턴 프로그램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현재 국가 차원에서 청소년 활동예산이 일부 축소된 상황이지만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지도사들의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의정부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