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9:30:20
  • -
  • +
  • 인쇄
▲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뉴스스텝]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일 청량읍 덕하시장 일대에서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주거환경 열악, 냉방 어려움 등으로 폭염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주민 관심도 향상과 복지서비스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유동 인구가 많고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덕하시장과 덕하역 일대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물을 전달하는 등 캠페인을 펼쳤다.

이종남 민간위원장은 “폭염으로 소외계층의 생활이 더욱 힘든 요즘, 이웃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복지 소외계층이 없도록 주변의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순천 청량읍장은 “무더운 날씨로 취약계층의 안전과 건강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위기가구 발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주변에 어려운 저소득층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청량읍 행정복지센터로 적극 연락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경호 광진구청장, 추석 맞아 장애인 시설 방문…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광진구는 지난 22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관내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명절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장애인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동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중곡1동), 희망하우스 주간보호시설(능동), 으뜸장애인자립생활센터(구의3동) 등 3곳을 방문해 명절 인사를 건넸다.동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으뜸장애인

시민과 소통하는 세무행정…남양주시, 체험형 지방세 안내 진행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점프벼룩시장’ 현장에서 ‘찾아가는 지방세 안내’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생활 속 유용한 세무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홍보 부스는 평소 세금에 대한 막연한 거리감을 줄이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보다 쉽게 지방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시민 참여형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해 세정

평택시의회, 미국 애니 라이트 스쿨과 MOU 참석

[뉴스스텝] 평택시의회는 22일, 미국 애니 라이트 스쿨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평택국제학교 설립을 공식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 애니 라이트 스쿨 데이비드 오버튼 이사장, 제이크 과드놀라 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 지역 인사들이 함께했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리셉션에는 메를린 스트릭랜드 연방 하원의원, 데니 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