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청소년들이 준비한 문화행사 'MZ: 모두의 자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9:35:03
  • -
  • +
  • 인쇄
▲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그랑]은 지난 26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그랑]은 지난 26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문화행사 'MZ: 모두의 자리'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함께 시원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됐다.

행사 1부는 ▲마술 동아리 실버매지션의 마술 ▲보건 동아리 골든아워의 안전퀴즈 ▲심리 동아리 블루밍의 심리테스트 등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체험 거리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2부에서는 에이블, D.N.A, 번업, 언브레이크에이블, 웹 등 5개 댄스동아리와 메인비, 라일락, 쏜나비, 믹스, 유스, 컴백투마인드 등 6개 밴드동아리가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공연을 펼쳤다.

또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연희단 우리랑의 식전공연, 팡띵 아티스트 라온의 밴드 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남녀노소, 세대 구분 없이 즐기는 멋진 문화축제가 됐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의 회장인 허유정 청소년은 “MZ 라는 말에 모두의 자리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세대 간 차이를 넘어 소통하는 문화행사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문화행사를 보시고 시민들이 함께 즐거워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 광명시청의 도움을 받아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