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일 시의원, 미래 창의 교육 실현 힘써야, 연희중학교 '연희多樂(다락)' 개관식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8 19:45:05
  • -
  • +
  • 인쇄
김 의원, 연희多樂(다락) 개관은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첫걸음 평가
▲ 김용일 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이 3월 20일 연희중학교의 「연희多樂(다락) 개관식」에 참석하여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연희중학교에서 개최된 ‘연희多樂(다락)’ 개관식 및 2시 반에 시작된 ‘학부모총회 및 학교설명회’에 참석하여 미래 창의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의정활동을 통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창조경제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상을 제시했다. 특히, 중학교는 한 학기를 ‘자유학기’로 운영할 수 있는 근거 마련을 통해, 중간·기말고사의 부담에서 벗어나 체험 중심의 교과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개정 내용은 ▲인문·사회·과학기술 기초 소양 교육 강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마련,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으로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이번에 개관한 ‘연희多樂(다락)’은 연희중학교 연희관 2층 공간에 마련됐으며, 연희중학교 이근한 교장 선생님을 포함한 교감 선생님, 행정실장, 부장교사,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학부모 부회장과 임원 등이 참석하여 큰 관심을 보였다.

이근한 교장은 ‘새롭게 단장한 공간에서 학생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발산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요람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간 조성을 할 수 있도록 힘써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김 의원은 ‘연희다락 개관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소양 및 창의 교육이 실현되고 미래사회에 적합한 창의 융합형 인재 발굴과 육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보았다.

이어, 진행된 ‘학부모총회 및 학교설명회’에서 발언한 김 의원은, ‘시의원 입장에서 학생들과 교직원은 물론 서울시의 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하며 미래 교육과 및 창의적 교육환경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세계적으로 교육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가, 창의성이 뒤떨어지는 이유는 입시 위주의 공부가 그 원인 중의 하나다.’라고 언급하며 단순 암기와 줄 세우기가 아닌 창의적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토론식 수업, 지혜의 답습, 상상하고 행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