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제주교통정보’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 누리집 개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9:35:06
  • -
  • +
  • 인쇄
다양한 교통정보 메인화면 배치 및 직관적인 디자인 변화로 이용자 편의성 강화
▲ ‘한눈에 보는 제주교통정보’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 누리집 개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교통정보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24일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교통정보센터 누리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누리집은 교통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문자 중심 디자인에서 벗어나 주요 메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누리집 첫 화면 구성을 단순화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웹 디자인을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PC)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실시간 소통 정보와 폐쇄회로 티비(CCTV), 정체·사고·통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위성지도 기능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주요 교차로에 설치한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100개소 392대)에서 수집되는 교차로별 실시간 교통량 정보도 교통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오광조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장은 “이번 누리집 개편을 통해 도민 및 관광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는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도내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2,000~3,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