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네 번째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9:40:31
  • -
  • +
  • 인쇄
▲ 사천시자원봉사센터, 네 번째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봉사활동

[뉴스스텝]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사천읍자원봉사회와 함께 중증장애인 1인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경상남도와 도자원봉사센터,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시범사업’으로 진행됐다.

도내 13개 시군에 저장강박이 의심되는 저소득 중증장애인 30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다.

해당 가구는 사천읍에 거주하는 시각장애를 가진 중증장애인 가구로 오랫동안 집 정리를 하지 않아 필요 없는 물건과 각종 쓰레기가 뒤엉켜 있고, 화장실과 부엌, 방 곳곳에 거미줄과 곰팡이가 핀 비위생적인 환경이었다.

이들은 집 내부 청소, 적재 물품 정리, 오래된 침구류 및 음식물 폐기하고, 정리 후 소방안전점검 실시와 함께 화재감지기 등의 물품을 지원했다.

그리고, 사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상자가 사용할 새 침구류를 지원했다.

한편,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곤양면을 시작으로, 동서동, 서포면에 이어 이번 사천읍을 끝으로 중증장애인 4가구 집 정리 시범사업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