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사회 우수 협력사업 공모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20:00:08
  • -
  • +
  • 인쇄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 추진…출산가정 경제적 부담 완화
▲ 울산 중구청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지난 11월 30일(목) 제주도에서 열린 2023년 전국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에서 ‘지역사회 우수 협력사업 공모전’보건복지부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전국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지역 내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보육·양육 기반(인프라) 및 자원 연결망을 구축한 사례를 공모했다.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을 우수사례로 제출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개월 이하 아이를 둔 가정에 편백나무로 제작된 침대를 최대 6개월 동안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업이다.

울산 중구와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학성가구거리협동조합은 2021년 10월 업무협약을 맺고, 2022년 1월부터 해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출산 가정이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대여 신청을 하면 학성가구거리협동조합은 해당 가정에 침대를 직접 배달하고, 사용 후에는 침대를 수거해 소독·관리한다.

올해 10월 말까지 누적 대여 수는 총 69건,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 점수는 5.0 만점에 4.8점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현주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해당 사업은 비싼 가격과 짧은 사용 기간 등으로 영아용 침대 구매를 망설였던 출산가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출산·양육 친화적 분위기 조성 및 질 높은 맞춤형 보육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