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구직자도 자신감 있게! ... 남구, 맞춤형 취업특강 3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9:55:01
  • -
  • +
  • 인쇄
신사의 자존감 UP! 취업특강 3기 참여자 모집
▲ 남성 구직자도 자신감 있게! ... 남구, 맞춤형 취업특강 3기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구직을 희망하는 남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사의 자존감 UP! 취업특강 3기’를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사의 자존감 UP! 취업특강’은 신중년 남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자존감을 올려주고 회복 탄력성을 높여줌으로써 삶의 질을 올리고 취업 성공으로의 첫걸음을 돕기 위해 남구가 새롭게 선보이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취업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면접장에서의 긴장감을 자신감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단순한 취업 정보 제공을 넘어 ‘자기이해’, ‘소통 능력’, ‘면접 전략’ 등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1회차 교육(6월 24일)은 말 그릇 키우기 사람을 끌어당기는 언어습관 &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구직자가 가진 말투와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돌아보고, 신뢰감 있고 긍정적인 첫인상을 만드는 언어습관을 익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2회차 교육(6월 25일)은 감정 아로마 & 캘리그래피를 통한 감정 인식과 힐링에 대해 다루며,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구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 문구를 작성해 보며 취업에 대한 다짐을 표현하는 실습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3기 교육은 현재 참여자를 모집하는 중이며, 취업의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어 막막하고 자신감 회복이 필요한 남성 구직자라면 누구나 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여성을 대상으로는 많은 지자체에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취업에 대한 압박감을 더 많이 느끼는 남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 프로그램은 없어서 취업 사각지대에 놓인 남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남구에서 처음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많은 남성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자존감을 회복하고 취업 성공의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