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금빛도서관, 2024년 행(行)북(BOOK) 금빛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9:55:14
  • -
  • +
  • 인쇄
지역 내 문화·정보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 제공
▲ 청주시 금빛도서관, 2024년 행(行)북(BOOK) 금빛 사업 추진

[뉴스스텝] 청주금빛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문화나눔 서비스 ‘행(行)북(BOOK)금빛’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문화·정보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경로당(용정 한라비발디, 금천 센트럴 파크, 쇠내골), 꿈꾸는 씨앗 지역아동센터, 혜원학교 등 협약 기관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어르신, 아동, 장애인 등 대상별 맞춤형 문화강좌가 각각 진행된다.

어르신 맞춤형 강좌는 어르신의 일상생활, 인지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생활 속 IT기술 활용법’(모바일·키오스크), 건강 체조, 파이로 그래피(도마 그림 삽입), 천연 샴푸 만들기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지능·창의발달, 언어활용 능력과 관련된 교과 연계 자기주도학습, 독서토론 및 논술, 바나나 푸딩 만들기 등 3개 강좌가 운영된다. 상시운영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아동전집 대여서비스도 진행한다.

또한, 혜원학교를 방문해 장애인 대상 지능·공감발달 능력 향상을 위한 레고 블록·비즈공예, 책놀이 등 2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금빛도서관은 지난 2022년 12월 금천동 행복복지센터, 금천동 노인회, 지역아동센터, 혜원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부터 행(行)북(BOOK) 금빛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빛도서관 관계자는 “문화·정보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 지역아동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