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20:10:05
  • -
  • +
  • 인쇄
▲ 광명시 광명5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5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광명5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5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5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광명5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신규위원 5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하태화 자치행정국장과 광명5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소개, 위촉장 전달,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하태화 국장은 “새롭게 위촉되신 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광명5동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주민 대표기구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현숙 광명5동 주민자치회장은 “신규위원들의 신선한 영향력으로 광명5동 주민자치회가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광명5동 주민자치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명5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신규위원 5명을 포함하여 총 26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 동안 마을의제 발굴 및 계획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등 광명5동 주민을 대표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