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 기업 맞춤형 현장 애로해결 본격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20:15:20
  • -
  • +
  • 인쇄
세종 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세종시 주력산업 및 전후방 관련기업 지원
▲ (재)세종테크노파크‘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 기업 맞춤형 현장 애로해결 본격가동

[뉴스스텝]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시 중소기업의 기술(R&D), 경영, 규제 등 애로해결을 지원하는 ‘2024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4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은 경영, 규제, 마케팅, 기술개발(R&D) 등 애로가 있는 기업에 맞춤형 전문가를 매칭하여, 현장컨설팅을 통한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세종시 관내 주력산업(지능형모빌리티부품, 기능성바이오소재) 및 전후방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마케팅, 수출, R&D, 기술사업화, 규제 등에 관한 현장컨설팅을 기업당 최대 10회 이내로 받을 수 있으며 기업부담금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세종테크노파크가 그간 현장컨설팅을 추진한 결과 2023년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수출지향형 R&D 2개사 최종선정(4년간 20억지원), ESG 관련 제품개발의 쾌거를 이뤘으며, 정부지원사업 과제선정 및 용역계약을 통해 기업 매출상승, 기업지원사업 연계(8건) 등 성과를 달성하는 등 지역기업의 성장 동력창출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세종테크노파크 내 개소한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와 연계하여 기업규제 및 애로사항을 단순컨설팅이 아닌, 세종시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기업의 실질적인 애로를 해결하는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TP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참고하여 세종기업지원통합관리시스템(SEMS)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2024년 5월 13일 ~ 사업비 소진시까지(상시접수)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는 특별하게 세종테크노파크 내 개소한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와 연계하여 중소기업의 실질적 애로해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 및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