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서국보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20:05:09
  • -
  • +
  • 인쇄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신념으로 현장 중심 의정 실천
▲ 부산시의회 서국보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서국보 의원은 10월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유권자중앙회와 함께하는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정명대상조직위원회·뉴스인사이트·피플플러스플랫폼이 주관했으며, 완전한 지방자치제도의 정착과 지역 균형발전을 통한 지방소멸 방지를 목표로 개최됐다.

서국보 의원은 의정활동 내내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라는 신념으로 시민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왔다. 그 결과, 시민의 안전과 복지, 지역 균형발전 등 여러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거두며 포용적 지방자치의 모범을 보였다.

특히, 사회적 약자 지원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발달장애인 돌봄체계 강화 ▲장애인 이동권 개선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노인일자리 안전사고 예방 등 현장의 문제를 직접 제기하고 제도 개선을 이끌어내며, ‘도움을 주는 의정’이 아닌 ‘함께하는 의정’ 을 실현했다.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재임 시에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부산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부산시 주택에 설치하는 소방시설 조례' 등을 제‧개정하며 재난 예방과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복지환경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서는 노인, 장애인, 프리랜서, 이동노동자 등 다양한 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실질적 복지 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및 5분 자유발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지역 현안 해결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명장정수장 부지를 활용한 동래통합사업소 부지 공원화, 명장시장·온천천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조성, 상습침수지역 정비, 유아숲체험원 안전시설 설치, 안심거리 조성사업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서국보 의원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민 안전과 복지 증진,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서국보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존중받고 모두가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앞으로도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누리고 차별 없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교육 공동체 모두가 안심하는 학교환경 조성 나선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 학생과 교직원이 재난과 사고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실천적 역량을 기르고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 교육안전 종합계획(안)’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나선다. 도교육청이 이번에 마련한 교육안전 종합계획에는 학생 주도의 재난안전훈련 운영, 체육활동 안전교육 강화, 특수학교(급) 맞춤형 안전사고 예방 지원 강화, 학교건물 내진보

하동 고향사랑기부금 3년간 도내 1위..23억 4천만 원

[뉴스스텝] 하동군 고향사랑기부금이 2025년 12억 6800만 원을 달성하며, 제도 시행 3년 차 누적 모금액 23억 4천만 원으로 경남도 내 1위를 기록했다.특히, 2025년 모금액은 당초 목표액 11억 원을 115% 초과 달성함은 물론, 2024년도 모금액(6억 6900만 원) 대비 189%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이로써 하동군은 누적 모금액 20억 원을 돌파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의 모

부산진구, 제6기 마을세무사 위촉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월 15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민들의 세금 고민을 무료로 해결해 줄 ‘제6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제6기 마을세무사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재위촉된 10명과 참신한 전문성을 갖춘 신규 위촉자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의 활동 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마을세무사’는 취약계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