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2동, 매투라미 페스티벌로 가을밤 물들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20:20:05
  • -
  • +
  • 인쇄
▲ 영통구청

[뉴스스텝] 가을 정취가 부쩍 느껴지는 지난 12일, 매탄2동 내 매봉공원에서 매탄2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매투라미 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멈춰있던 매투라미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매투라미 페스티벌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를 만들어 관심을 모았다. 새마을부녀회원 등 매탄2동의 단체원들은 먹거리장터를 직접 운영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행사의 백미였던 음악회에는 매탄2동 대부분의 학교에서 대표 동아리가 출연하여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아울러, 매탄2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우쿨렐레, 색소폰 동호회가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였고 초청가수 ‘라 클라쎄’가 마을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도 병행하여 고고장구, 스포츠댄스 반의 멋진 공연과 보테니컬아트, 수묵화 반의 수준 높은 전시회가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매듭 인형&키링 만들기와 수묵채색화 그리기 체험 등 6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는 하교하는 학생들과 부모님 손을 잡고 나온 어린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행사를 주최한 주병기 매탄2동 주민자치회장은 “매탄2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여 매투라미 페스티벌이 영통구를 대표하는 주민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봉공원은 산책로 정비 및 공연장을 조성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앞두고 있어 성대한 마을 축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