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삼선동, 사회복지 기금 마련 ‘친환경 하루 카페’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20:55:02
  • -
  • +
  • 인쇄
초록으로 물든 성북천을 산책하며 웅크렸던 마음이 활짝 펴지길
▲ 사회복지 기금 마련 ‘친환경 하루 카페’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삼선동에서 지난 16일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상례)가 길음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사회복지기금 마련을 위해 ‘삼선산책, 하루카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성북천 산책코스 근처 반곡오피스텔플러스 1층에서 진행했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초록의 위로와 쉼을 전했다.

하루 카페 내부는 초록색의 식물로 채워져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6월 환경의 달에 걸맞게 생분해 대나무 종이컵, 나무 포크 등 친환경 용품을 사용해 음식과 음료를 담았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카페 운영 내내 쓰레기 분리배출 등에 각별하게 신경 쓰며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를 위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후원이 이어졌다. 반곡오피스텔프러스에서 유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성북스마트패션상업센터에서 여름 의류 70여 벌, 세계사에서 의류 50여 벌, 영아네 김밥에서 김밥 50줄, 스펙스에서 얼음 및 아이스박스를 후원했다. 또한 듀얼로스터즈 바리스타 2인의 재능기부로 맛있는 음료를 맛볼 수 있었다.

‘삼선산책, 하루카페’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한 사회복지 기금은 길음종합사회복지관과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 재원으로 쓰일 예정이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상례 위원장은 “푸르름이 가득한 우리 마을을 산책하며 웅크렸던 마음을 활짝 펴고, 힘든 시간을 버티고 있는 누군가에게 초록의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마을의 아름다움을 지켜나가는 일, 사람과 자연 모두의 공존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라고 말하며 행사를 준비한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