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사육 한우 최고 품질 우수성 입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3 20:45:48
  • -
  • +
  • 인쇄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 암송아지 부문 이충관씨 농가 최우수상, 한우고급육부문 한승호씨 농가 우수상, 종합평가 양구군·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우수상 거둬
▲ 양구군 사육 한우 최고 품질 우수성 입증

[뉴스스텝]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에서 양구군에서 사육하는 한우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먼저 암송아지부문에서 양구읍에 거주하는 이충관씨 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둬 전국축산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됐다.

아울러 한우고급육부문에서 국토정중앙면 한승호씨 농가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종합평가에서 기관 부문에서는 양구군과 축협 부문에서는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원도와 농협 강원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강원 축산경진대회는 가축개량의 성과평가를 위해 1968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로, 평가와 심사는 고급육 평가 전문기관인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출품축 평가와 출하성적 평가 등을 나누어 평가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양구군 개별 농가의 한우 축산 능력과 관리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군과 축협 차원의 지원과 운영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 강원도 농업인단체회관에서 열리는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조종구 유통축산과장은 “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에서 양구군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품질과 우수성을 입증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가족센터, ‘진주시 아이돌보미 집담회’ 실시

[뉴스스텝] 진주시가족센터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진주시 소속 아이돌보미 16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돌봄 제공과 복무규율 준수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집담회는 돌봄 서비스 질을 높이고 이용자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집담회는 단순한 전달식 강의가 아닌, 돌봄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참여자 간 경험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현

포항시, 세심한 녹지시설 환경정비로 귀성객 맞이 준비 완료

[뉴스스텝] 포항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도시숲 및 녹지시설 환경정비에 나섰다.이번 환경정비는 이팝나무 등 65종 32만 본(212ha) 규모의 도시숲 및 녹지시설과 영일대장미원 등 52개소 11만 본의 장미 식재지를 대상으로 수목과 각종 시설물을 집중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효율적인 정비를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